상조상품

처음부터 끝까지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합니다

전환서비스

‘상조서비스만? NO!
언제든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서비스로 전환? YES!’

웨딩상품

당신의 소중한 순간을
행복한 추억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고객센터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
대한민국 대표 상조 기업

홍보센터

보람그룹의 희망차고
보람 있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우리 모두가 기다려온
보람상조와 가전상품의 만남

보람상조 가입만 해도
가전제품이 우리집으로

상품문의 고객센터

자주하는질문(FAQ)

고객님들께서 자주 문의주신 내용입니다

카테고리 내용
납부
Q. 결제수단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결제수단을 변경하고자 하는 고객님께서는
아래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수단 변경 시 유의사항] 

- 신용카드로 자동결제 사용중 -> 다른 신용카드나 CMS로 결제수단 변경 가능 

- 신용카드로 자동결제 사용중 -> 휴대폰으로 결제수단 변경 불가

- 휴대폰 자동결제 사용중 -> 신용카드나 CMS로 결제수단 변경 가능 

- 휴대폰 자동결제 사용중 -> 다른 휴대폰 번호로 변경 불가
 
- CMS로 자동출금 사용중 -> 다른 신용카드나 CMS로 결제수단 변경 가능

CMS로 자동출금 사용중 -> 휴대폰으로 결제수단 변경 불가

* 보다 자세한 상담은 고객센터(1588-797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납부
Q. 휴대폰 결제가 되지 않아요?

[휴대폰 결제 불가할 경우] 

 

1. 요금 미납/체납인 경우

 

2, 이동통신사 가입기간(번호이동 포함) 6개월 이하

 

3. 외국인, 미성년자 요금제, 법인휴대폰, 선불요금제인 경우

 

4, 이용자 중 통신사로 소액결제(자동결제) 차단을 신청한 경우

 

5. 결제 한도를 초과한 경우 (한도증액을 원할경우 해당 통신사로 문의)

 

 

 

※ 상세내용은 본인 가입된 이통사 고객센터(114)로 문의해 주세요.

납부
Q. 불입하는 도중에 행사가 발생되면 아직 납부하지 않은 금액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축의행사의 경우 어느 정도 예정일을 알 수가 있으나 사정에 따라 변경이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특히 장의행사의 경우는 예정일이 없이 갑자기 발생하는 행사로 불입하는 도중에라도 언제든지 행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전혀 걱정하지 마시고 일단 당사로 행사 요청을 해주시면, 우선 행사 진행을 먼저 해드리고 있으며, 행사를 잘 마치신 후에는 남아 있는 잔여 불입금을 납부하여 주시면 되십니다.

단, 행사가 끝나면 이용하겠다고 계약하신 상품의 계약이 종료된 것으로 잔여금은 일시납으로 완납처리 해주셔야 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납부
Q. 연체가 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고객께서 특별한 요청이 없는 경우는 이용하시는 자동이체 방법에서 월 2회분 출금이 될 수 있도록 청구가 들어가며, 이 외에 다른 방법을 원할 경우는 지점 및 고객센터(1588-7979)로 문의하여 연체 금액 납부에 대한 상담을 받은 후에 납부하여주시면 됩니다.

만일 3회 이상 연체 했을 경우에는 월 납입금과 지연이자 납부에 대하여 고객께 통지되며, 고객께서는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연체된 월 납입금과 지연이자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월 납입금과 지연이자의 납입이 수개월씩 연체되면 회사는 납입 지연 등을 이유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납부
Q. 회비 납부한 횟수와 총 납부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까?

보람상조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88-7979)로 문의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납부
Q. 부금불입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연납할인제도 : 매년 1년(12개월) 부금을 미리 납부하는 경우 1회차 금액를 할인하여 드립니다. (제외 : 결합상품, 복수가입상품, 연체중일 경우)
부금불입방법 : 고객님의 자동이체 계좌 및 카드, 가상계좌를 통해서 불입가능합니다.
부금불입종류 : 월납, 1년납, 일시납 방법이 있습니다.
부금불입일 : 고객님이 지정하신 날짜에 자동이체 됩니다. (05일, 10일, 15일, 20일, 25일)

 계약상품

 납입금액(개월)

 마이스터 35

35,000원(1회~142회)+20,000원(143회) 

 마이스터 40

40,000원(1회~149회)+30,000원(150회) 

 마이스터 45

45,000원(1회~155회)+15,000원(156회) 


납부
Q. 예금주 또는 결제방법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변경 신청 방법 및 구비서류는 아래와 같으며 소정의 양식은 각 지점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요청방법

구분

구비서류 

고객센터

계약자=예금주

 보람상조 고객센터(☎1588-7979를 통해 계약사항 확인 절차 후 유선으로 변경 가능

계약자≠예금주

계약자 유선 동의, 예금주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3개월 내 발급), 통장 사본 제출 시 유선으로 변경 가능 

지점방문
우편접수

계약자=예금주 

계약자 신분증, 도장, CMS출금이체신청서(회사양식) 

계약자≠예금주

계약자 및 예금주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3개월 내 발급), 통장사본, CMS출금이체신청서(회사양식), CMS대리납부신청서(회사양식) 



납부
Q. 현금영수증 발행이 되나요?

행사 완료 후에 납부 금액 중 현금으로 납부 된 금액에 대하여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며, 국세청법에 의해 당일 이내에만 발급이 됩니다. 

행사 이용 전이라면 불입 도중 또는 완납을 하였어도 별도의 현금영수증이 발행되지 않으며, 국세법에는 장례라는 특성이 고려되지 않아 당일 이후에는 재발급이 되지 않는 점 널리 양해바랍니다.

납부
Q. 연말정산이 가능한가요?

상조 상품의 월 납입금은 일종의 할부거래로 행사를 위해 미리 납부하는 금액으로 행사 전에는 연말소득공제용 영수증 발급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행사 종료 후 불입금 및 잔금 결제건에 대해 현금영수증 및 카드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며, 장의행사의 경우 사망증빙서류를 웨딩의경우 혼인신고서 등을 첨부하여 제출하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납부
Q. 부금 상품 대금 완납 후에는 계약이 없어지는 건가요?

아닙니다 고객님. 상품 대금 납입과 계약의 종료는 별개이고 상품 대금 완납 후에도 계약의 권리는 행사를 받아 사용되는 시점까지 영구 보존이 되는 것입니다. 

보람상조의 상조 상품은 계약한 시점의 약속 내용을 10년이 지나든, 20년이 지나든 물가 인상에 따른 추가 요금 부과가 전혀 없습니다. 축의 및 장의 행사는 필수 통과의례인 만큼 미리 준비하신다면 더 많은 금액적인 혜택을 누릴 수가 있어 현명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1